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노하우

멍 빨리 빼는 법으로 비타민K 멍연고 아우리덤 XO 멍크림 추천해요

'헉, 언제 이랬지? 멍든지도 몰랐네!'
이러신 적 없나요? 오늘은 여러가지 멍 빼는 방법 중 가장 빠른 방법인 멍크림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멍크림은 멍뿐만 아니라, 붓기, 발적이 낫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멍이 빨리 빠지게 해주는 크림입니다.

본 글에서는 멍크림의 종류, 멍크림 사용 이유, 사용한 아우리덤 XO 멍크림 소개, 사용 후기, 구입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멍크림 종류

멍크림은 시중에 여러 제품이 나와있는데요. 멍을 빠지게 하는 연고니까 성분이 비슷비슷할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멍크림 주성분 종류는 비타민K, 아르니카 몬타나, 마그네슘, 헤파린나트륨, 살리실산글리콜, 무정형에스신, 헤파리노이드, 은행엽엑스, 트록세루틴 등이 있습니다. 성분에 따라 일반의약품인 멍연고도 있고 기능성 크림인 멍크림도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점을 빼고 올리브영에 가서 재생크림을 찾던 중 아르니카 몬타나 성분의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아르니카 플러스로 피부 재생 케어를 한 적이 있는데, 멍과 붓기까지 효과가 있는 크림이었네요. 헤파린나트륨, 살리실산글리콜, 무정형에스신 성분의 베노벡스겔과 벤트플라겔을 들어본 적이 있는 걸 보면 이 두 개가 대중적인 멍연고인 듯합니다. 저는 이번에 비타민K 성분의 멍크림을 사용했습니다. 

 

 멍이 잘 안 빠져서 찾게 된 멍크림

어느새인가 무릎에 멍이 들었습니다. 평소에 잘 부딪히고 다녀서 언제 멍들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런데 며칠이 지나도 멍이 빠질 기미가 안 보여서 치마를 입고 다니는데 너무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멍이 금방 빠진다는 멍크림을 이번에 한번 써봤습니다.

 

 아우리가 아우리덤 XO 크림

제가 사용한 멍크림은 아우리가(AURIGA) 사의 대표 제품 아우리덤 엑스오 크림(AURIDERM XO cream)입니다. 아우리덤 XO 멍크림은 비타민K의 활성형인 비타민K 옥사이드(Vitamin K Oxide) 성분의 기능성 크림으로,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고 하네요. 아주 미세한 입자인 나노좀(nanosome) 구조를 가지고 있어 피부 침투력이 우수하며, 비타민K 옥사이드 성분이 12시간 동안 피부 속에서 잔류하기 때문에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두 번만 사용해도 효과적이라고 들었습니다. 아우리덤 멍크림을 사용하면 멍이 두 배 빠르게 완화된다고 하네요.

저는 피부과나 병원에서 시술이나 수술 후에 생기는 멍, 붓기, 발적 등의 다운타임을 빨리 낫게 하는 피부 회복을 위한 멍크림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고 전 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왠지 좋을 것 같아서 아우리덤 멍크림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멍크림 사용 후기

저는 무릎에 생긴 멍에 멍크림을 발랐는데, 아침에는 바르는 걸 까먹어서 밤에 1번씩 발랐습니다.
며칠이 지나도 색이 변함없이 진했던 멍이었는데, 멍크림을 바르니 급속도로 호전이 되더라고요.

멍크림을 바른 후 어떻게 변화했는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멍크림 바르고 다음날

멍크림을 바르고 다음날, 멍의 바깥쪽부터 노란색으로 멍 색깔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둘째 날, 멍 바깥쪽에 누렇게 변했던 색이 많이 흐려졌고, 멍 전체 면적이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셋째 날, 갑자기 급 호전되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붉은색이 거의 빠지고 옅은 흔적만 남았습니다.

넷째 날, 멍이 다 빠져서 멍이 어디에 들었었는지 찾기가 어려운 상태가 되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멍이 빨리 없어져서 놀라우면서도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멍 생겼을 때 떠올리게 되는 계란 마사지는 귀찮아서 잘 안 하게 되는데, 하루 1번 멍크림을 바르는 것으로 이 정도로 빨리 멍이 빠진다니 진즉에 알았으면 좋았을 걸 그랬어요. 제가 만약 권장량대로 하루 2번 발랐다면 더 빨리 호전됐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닐지도 모르고요.^^

 

 구입 방법

멍크림은 의약품 연고일 경우에는 약국이나 피부과에서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제가 바른 아우리덤 멍크림은 의약품이 아닌 기능성 크림이기 때문에, 온라인상에서도 아우리덤 XO 크림 이름을 치면 판매처를 찾을 수 있고, 피부과 등 병원에서도 판매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할 경우, 국내로 수입된 제품을 사는 방법과 해외직배송을 받는 방법이 있으므로 잘 따져보고 선택하세요.

 

멍이 들었다고 꼭 멍크림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얼굴 등 잘 보이는 부위에 멍이 들어있으면 빨리 나았으면 하는 것이 대다수의 바람이 아닐까 싶어요. 어느 멍크림이 가장 좋은 제품인지 저는 잘 모르지만, 제가 사용한 멍크림은 경과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빨리 멍을 빼야 할 때에는 멍크림으로 고민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