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노하우

[가양역] 등촌동 동네 맛집 - 동대문 엽기떡볶이(앱주문 할인 팁 포함)

◆ 제일 자주 먹는 떡볶이집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한 번쯤은 먹어봤을 동대문 엽기떡볶이
등촌동에는 가양역 9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요.
저는 떡볶이 성애자답게 정말 자주 포장해와서 먹는데요.
아마 사장님께서 제 얼굴을 기억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웨딩촬영 때문에 긴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면서 떡볶이를 계속 못먹었는데요.
얼마전 촬영이 끝나니 정말 너무나 너무나 엽떡이 먹고 싶은 겁니다. 
먹고 나면 충격받을테니 당분간 체중계에 올라가지 말고 먹고 싶었던 음식을 맘껏 지르기로 했습니다.ㅋㅋㅋ

 할인 꿀팁

엽떡이 자체 앱을 도입한 이후 지금까지 할인 이벤트 중인데요. 
엽떡앱으로 주문하면 방문포장이 3,000원 할인, 배달주문이 1,000원 할인됩니다.
제가 엽기떡볶이를 자주 사 먹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간편하게 주문하고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까요!

할인 적용 방법은 예를 들어 저처럼 포장 주문을 한다면,
엽떡 앱을 다운받아서 로그인하고
첫화면 중앙에 있는 '3000원 할인 방문포장' 버튼을 누르거나, 메뉴에서 원하는 주문내역을 선택하고
결제하기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알아서 뙇 '방문포장 3,000원 할인이 적용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할인을 하기 위해서 따로 하실 작업이 없어요. 앱으로 주문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됩니다^^ 

요즘 스탬프 적립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스탬프를 4개 모으면 2,000원, 8개 모으면 3,000원 할인해 주고 있는데요. 
이 때 주의하실 점은, 주문 금액이 아니라 최종 결제금액이 14,000원 이상이어야 스탬프를 모을 수 있어요.
저는 이번에 엽기반반과 모듬튀김을 시키고 3,000원 할인을 받아서 금액이 모자라서 스탬프 적립이 안되었답니다.
스탬프 적립 내역은 앱 좌측 상단 ≡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 중간에 표시되어요.

 동대문 불닭발 엽기떡볶이 가양점 포장 주문 후기

저는 제일 가까운 가양점으로 포장 앱주문을 하는데요.
앱으로 포장주문 하면 픽업을 30분 후에 할 수 있게 버튼이 나오지만, 실제로 가양점의 경우에는 주문이 밀려있지 않으면 음식이 나오는데에 15분정도 걸려요.
단골이 아니시면 가양점에서 전화가 와서 시간 언제로 맞춰드릴지 확인하실 수도 있어요.
제 경우에는 앱주문 처음 했을 때 15분 후에 픽업 가능하다며 전화를 주셨었거든요.

저는 엽기반반(덜매운맛)과 모듬튀김을 포장 주문했고,
결제화면에 나오는 요청사항에 15분 후에 갈 것이고 국물을 많이 졸여달라고 요청드렸어요.
일회용 수저도 받지 않는 것으로 주문했어요.


15분 후에 매장에 가서 픽업해왔는데요. 요렇게 봉지에 담아서 편하게 들고 갈 수 있게 챙겨주세요. 
매장에 가면 알아서 챙겨주시긴 하는데, 전표에 핸드폰번호 뒷자리 4자리가 써 있기 때문에 내 떡볶이인지 아닌지 쉽게 알 수 있어요.

그럼 엽기반반과 모듬튀김 실물을 영접해볼까요~
짠~ 요런 구성으로 챙겨주셨어요. 김말이가 야채튀김 뒤로 숨어있네요.ㅎㅎ

항상 이렇게 쿨피스와 단무지를 함께 챙겨주세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엽떡!
떡과 오뎅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별미인 치즈와 소세지를 먹는 재미가 정말 쏠쏠하죠. 

사실 저한테는 덜매운맛은 좀 매워요...
오리지널 이상은 먹지를 못하고, 덜매운맛은 매운게 당기는 날이나, 스트레스 받았을 때 잘 시켜먹고
보통 때는 착한맛이나 엽떡초보맛을 먹는답니다^^

덜매운맛이 잘 졸여서 나오니 색깔이 더 맛있어보이긴 하는 거 같아요!
리얼한 맛과 양을 가늠해보시라고 동영상을 준비했어요.


 
장점

・가양점 친절해요

가양역 앞에 있는 엽떡은 2년 간 단골인데요.
항상 친절하시고 주문이 밀리거나 특이사항 있으시면 꼭 전화로 확인해주시더라고요.

맛있어요

맛은 주관적인 것이긴 하지만, 제가 지방살 때 동네 엽떡이 먹을 때마다 맛이 없어서 고민이었는데, 
등촌동으로 이사와서 먹어보니 지방 동네와 비교했을 때 너무 맛있는 겁니다.
그래서 자주 먹기 시작했어요.

변비 해소는 덤...

저는 덜매운맛이 참 매워서... 변비 해소가 돼요.... 헷... 저는 좋아요ㅎㅎㅎ

 주문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점

맛, 맵기, 국물

단골집이라 몸소 느끼는 거지만, 동네 엽떡이다 보니 주방 직원분에 따라서 맛이 아주 조금씩 다른 때도 있는 것 같아요.
저는 경험상으로는 평일보다 주말이 제 입맛에는 더 맛있을 때가 많더라고요.
주문할 때마다 맵기가 아주 조금 다른데 저는 크게 신경쓰이지 않더라고요. 엽떡이 워낙 매장마다 맵기가 좀 다른 것 같아서요.
하지만 엽떡초보맛은 제 경험상 주문할 때마다 맵기 차이가 좀 더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다 맛있어서 상관없는데 주문하실 때 감안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국물 묽기가 좀 다를 때가 있어서 저는 결제하기 화면에서 요청사항에 국물을 많이 졸여달라고 썼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아주 맛있었어요.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지만 요청사항에 국물 잘 졸여달라고 요청하시면 신경써주시지 않을까 싶어요.

요청사항

'15분 후에 갈게요' 등 언제 갈지 쓰신다면 전화 주셔서 시간확인 안하시고 맞춰주시는 것 같아요.
저는 워낙 자주 가서 시간 안써도 알아서 15분 후에 가기는 합니다ㅎㅎㅎ 
참고로 15분이 떡볶이 준비하는 최소소요시간입니다.

일회용 수저 안주셔도 돼요!

포장주문 결제 화면에서 요청사항에 '일회용 수저 안주셔도 돼요!'라는 체크 버튼이 있어서 클릭 한번으로 일회용 수저를 받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회용 수저가 너무 아까운 것 같아서 집에서 먹을 떄는 일회용 수저를 받지 않아요.

 위치

가양역 9번 출구 앞 교촌치킨 옆 '동대문엽기떡볶이 가양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