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와 결혼

코로나 속 장거리 연애 온라인 데이트 10가지 방법, 알고 있나요?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집콕, 방콕이 많아지고 사람과 거리두기를 하게 되면서 마음이 외로워져서 코로나블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회 분위기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사랑하는 연인의 마음을 어떻게 충족시켜줄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가족과 어떻게 사랑을 키워나갈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텐데요. 

시리즈로 소개드리고 있는 코로나 데이트 아이디어
야외 데이트, 
차 데이트, 호캉스 데이트, 이색 데이트, 집콕 데이트, 온라인 장거리 데이트 중,

오늘은 서울 코로나 데이트 코스 52가지 시리즈 6번째 꿀팁,
사랑을 지키는 온라인 장거리 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온라인 장거리 데이트 

43. 카카오톡 페이스톡으로 영상통화 자주하기

연인마다 사람마다 연락 방식은 다 다릅니다. 카톡보다 전화를 좋아하는 사람, 전화보다 카톡 메시지를 좋아하는 사람, 취향이 다 달라서 연인 간에 연락 문제는 출구 없는 미로처럼 얽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유행으로 데이트도 마음껏 못하는 요즘만큼 연인 간, 썸남 썸녀 간 연락 방법이 중요한 때는 없지 않았을까 하고 추측해봅니다.   

연인과 만나고 싶은데 만나지 못할 때 데이트를 한다는 마음으로 영상통화를 해보세요. 문자보다는 목소리가, 목소리만 보다는 영상이, 영상보다는 직접 만나는 것이 더 마음이 잘 전달되고 교감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영상통화에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상통화 일명 영통 데이트를 일상으로 만들어가면 상대방의 표정과 상황까지 이해할 수 있고 나 또한 전달할 수 있어서 서로에 대해 더 알게 되고, 더 서로에게 의지하게 될 거예요. 음성통화만으로는 이어지지 않았던 이야기가 영상통화로는 어색하지 않고 잘 이어지게 되기도 하는데, 전화통화로는 전달되지 않는 얼굴 표정이나 제스처가 음성 역할을 대신하기 때문입니다. 말을 잘 이어가지 못해서 혹은 내성적이어서 사랑 표현과 연락에 고민인 분이 계시다면 영상통화를 활용하셔서 눈빛과 미소, 사랑의 제스처로 마음을 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상통화 꿀팁

영상통화에는 친숙한 카톡 페이스톡을 이용하셔도 좋고, LINE 영상통화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각 메신저마다 흥미로운 숨은 기능들이 숨어있는데요. 카톡 페이스톡에는 음성필터 버튼이 있어서 고양이 '톰'이나 강아지 '벤'을 선택해서 변조된 목소리로 상대방에게 말할 수 있어서 재미를 더해줍니다. LINE 영상통화에는 카메라 필터를 고를 수 있어서 더 예쁘고 멋있게 보여줄 수 있고, 카메라 앱 같이 얼굴인식 스티커 효과도 탑재되어있습니다. 특히 페이스 플레이라는 AR 게임 기능이 있어서 이심전심 게임 등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44. 컴퓨터, TV로 동시에 영화보기

함께 영화관에 갈 수 없어도 영화를 동시에 볼 수는 있습니다. 준비물은 컴퓨터나 TV, 그리고 카카오톡입니다. 보고 싶은 영화를 TV 편성표 시간을 미리 조사하거나, 다운을 받거나,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곳에서 준비를 해두고, 연인이 시간을 맞추어 동시에 재생을 시작하는 겁니다. 영화에서 인상적인 장면이 나올 때마다 카톡을 하면서 소통을 하면서 보는 재미가 정말 쏠쏠합니다. 영화 줄거리를 예상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볼 수 있고, 컴퓨터로 보는 경우네는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이 나오면 다시 돌려보면서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몸을 떨어져 있지만 하나의 공감대를 형성해나가는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45. 일상 사진 공유하기

한고은 신영수 잉꼬부부의 비결이기도 한데요. 한고은 배우님의 남편 신영수 님은 연애시절부터 회사 구내식당에서 먹은 점심식사 사진을 찍어서 한고은 님에게 보냈다고 하죠. 일상을 사진으로 찍어서 연인에게 공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떨어져 있을수록 일상을 서로 접하기가 어려워 공감대가 떨어지고 서로의 마음을 이해해주기 어려워질 수 있는데요. 먹은 음식, 카페 사진, 오늘의 패션 코디, 예쁘게 나온 셀카, 읽고 있는 책 등 사진으로 일상을 찍어서 보내주면, 이야기 소재도 다양해지고 상대방에 대한 신뢰도 더 쌓여갈 거예요.

46. 음성메시지, 동영상 보내기

연애 중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겠지만 의외로 잘 안 하게 되는 음성메시지 보내기, 동영상 보내기. 아침에 일어나서 잠이 덜 깬 목소리로 아침인사와 사랑의 고백을 담아서 음성메시지를 보내보세요.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리는 짬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찍어서 연인에게 보내보세요. 사람이 많아서 말을 하기 쑥스럽다면 윙크 한번, 손하트 한 번, 미소 한 번 같은 짧은 영상으로도 충분합니다. 연인에게 진심이 담긴 사랑을 표현하시면 분명 전달될 거예요. 그냥 연락 없이 넘어가기 쉬운 일상의 순간을 데이터로 남겨서 보내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사랑받는 기분을 느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삶을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아할 것입니다. 연인이 음성메시지나 영상을 다시 재생하고 또 재생해보면서 사랑을 더 깊게 느껴갈지도 몰라요.

47. 온라인 게임, 핸드폰 게임 같이 하기

게임을 즐기는 커플이라면, 함께 스케줄을 맞춰서 같은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겠죠. 팀플을 해도 좋고 함께 대전을 해도 좋고, 전략 게임, 보드게임, 맞고라도 함께 헤드폰 너머로 통화하면서 게임을 즐기면 같이 흥분도 하고 많이 웃으면서 친밀도가 쑥쑥 상승할 거예요. 핸드폰 게임도 같은 게임을 공유하면서 같이 몇 레벨인지 겨룰 수도 있고 팁도 알려주면서 게임을 공유하면서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거예요.   

48. 커플템 늘리기

자주 못 만나는 롱디 커플이라면 일상생활 속에서 연인을 떠올리는 기회가 많이 생기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로 커플템을 만들어 보시면 어떠세요? 온라인몰과 아이디어스에 가면 아이템이 무궁무진합니다. 커플 사진이나 캐리커처를 넣은 커플컵이나 텀블러, 커플 사진을 가득 담은 사진첩 앨범, 서로의 이름을 적은 커플 폰케이스, 커플 운동화, 커플링, 커플티, 커플 캐리커쳐 일러스트, 커플 사진이 담긴 키홀더 등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커플템을 만들어서 서로를 떠올리며 사랑을 키워보세요.

49. 여행 계획 데이트 계획 짜기 

코로나로 자주 못 본다면, 혹은 장거리 커플이라면 한 번의 만남이 정말 소중할 거예요. 소중한 데이트 한 번을 위해 서로 데이트 계획이나 여행 계획을 짜 보면서 커뮤니케이션할 이야기 소재를 늘려가 보세요.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 결속력도 더 생기고, 가고 싶은 곳, 맛집, 일정을 이야기하면서 서로의 취향과 성향을 알 수 있는 효과도 따라온답니다.  

50. 커플 인스타그램 하기

커플 인스타를 시작해 보세요. 함께 계정을 만들어서 같이 데이트하면서 찍은 사진, 음식을 올리는 것은 물론이고 각자 일상이나 셀카를 올리면서 하나의 계정으로 추억을 묶어나가는 재미가 쏠쏠할 거예요. 떨어져 있는 시간 동안 사진과 글을 올리면서 서로의 추억과 마음을 다시 한번 추억하는 좋은 시간이 될 뿐 아니라 연인과 인스타에 대해 소통하면서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거예요. 둘만의 예쁜 추억을 정리해서 모아두는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주변 친구들에게 연애 근황 자랑도 하실 수 있겠네요.

51. 코로나 확찐자 다이어트

코로나 터지고 살쪘죠? 그 마음 잘 압니다.ㅠ 연인과 함께 가벼운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체중계 기록 앱이나 운동 앱 등을 이용하면서 같이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같이 다이어트 내기를 하거나 운동 스케줄을 약속하고 약속한 시간에 운동을 해보세요. 집에서 누워서 연인과 통화하는 시간도 너무나 좋지만, 서로 몸을 관리하고 건강한 식사를 하도록 같이 소통하며 노력하는 것도 추천하는 장거리 데이트 방법입니다. 코로나 전으로 몸매를 되돌려 보아요. 

52. 크리스천이라면 성경 앱으로 말씀 데이트

크리스천이시라면, Life.Church에서 나온 '성경' 앱으로 말씀 데이트를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면 성경 앱에서 서로를 친구로 추가하고 서로의 활동 내역을 보실 수 있답니다. 앱에서 매일 다른 오늘의 말씀 구절을 전달해주기 때문에 함께 같은 말씀을 보면서 하루를 묵상하며 보낼 수 있어서 말씀 안에서 교제하기가 더욱 수월해집니다. 또한 묵상 탭에서 묵상 찾기를 하시면 다양한 종류의 말씀 묵상 계획을 보실 수 있는데, 말씀 통독이나 성경 일부를 통독하는 계획도 있고, 데이트, 일 등 한 주제에 대한 말씀을 모아서 정해진 날짜별로 말씀을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기도 합니다. 연인과 같은 묵상 계획을 선택해서 말씀 읽기를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연인을 친구로 추가해 두면, 연인과 본인이 말씀 계획을 읽었다거나 완료했다, 혹은 성경 구절에 하이라이트 표시를 하게 되면 상대방 계정에서도 피드에서 알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활동에 대해 좋아요나 댓글을 써 줄 수 있기 때문에 앱 내에서 말씀으로 소통하실 수 있고 서로의 말씀 생활도 볼 수 있어서 크리스천의 연애 방법으로 추천드리는 데이트 방법입니다.

◆ 선택은 자신의 기준대로 자유롭게

10가지 방법 중 취향에 맞는 방법이 있으셨나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데이트 방법을 골라서 사랑하는 연인, 배우자, 썸남, 썸녀와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코로나 감염 걱정에 마음껏 데이트하지 못하시는 대한민국의 모든 커플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면 참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