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와 결혼

요건 몰랐지? 코로나 시대 이색데이트 방법 8가지

2020년 코로나 시대, '주말에 데이트 뭐하지?'하고 요즘 정말 데이트 코스 고민이 많으시죠? 
야외 데이트, 차 데이트, 호캉스 데이트, 이색 데이트, 집콕 데이트, 온라인 장거리 데이트 
시리즈로 코로나 데이트 코스 아이디어 대방출합니다!

밖으로 돌아다니기는 부담스럽고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답답하다면,

오늘은 서울 코로나 데이트 코스 52가지 시리즈 중 4번째 꿀팁,
일상 속의 새로움, 이색 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이색 데이트 아이디어

20. 코로나 예방을 위한 면역력 주사 데이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걱정과 고민이 늘고 있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투자는 바로 면역력 향상을 위한 노력일 것입니다.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힘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내가 그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시대의 사랑법으로 사랑하는 연인의 면역력을 챙겨주는 건 어떠세요?
함께 병원에 찾아가서 간단하게 영양수액주사를 맞고 오는 거예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주사 종류로는 비타민 주사, 백옥주사, 마늘주사, 마그네슘주사, 감초주사 등이 있고, 가격대는 9,000원~60,000원 정도로 분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내과, 피부과, 산부인과 등 다양한 의원에서 수액주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플 때 가는 곳이 아니라 관리 차원에서 가는 피부과가 제일 문턱이 낮지 않나 추측해 봅니다. 연인과의 데이트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드려요.

21. 연인을 지키기 위한 가다실 9가 주사

병원에서 주사를 챙기는 김에 한가지 더!
젊은 성인 남녀라면 누구나 접종을 고려해봐야 하는 주사, 가다실 9가를 같이 접종하러 가는 데이트를 해 보시면 어떠세요?

자궁경부암 예방 주사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남녀 상관없이 일찍 맞아둘수록 좋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을 지키기 위해서도, 그리고 연인을 위해 나를 지키기 위해서도 가다실 주사를 미리 맞아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개월 간 3회에 걸쳐 맞아야 하는데요. 3회분을 한꺼번에 결제할 경우 할인이 있는 산부인과도 있습니다. 작게 하는 개인 의원 산부인과에 가시면 요즘 시기에는 손님이 적기 때문에 사람이 북적거릴까 하는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남자는 산부인과에 갈 기회가 잘 없기 때문에, 남자친구에게 산부인과를 체험시켜주는 좋은 기회도 될 것입니다.

22. 작은 네일샵에서 여친에게 힐링을 선물해주기

몸을 챙기는 방법으로 주사가 있다면 마음을 챙기는 방법으로는 네일(손톱)과 페디(발톱)가 있습니다.
여자들은 네일을 받고 나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기분이 좋아진다고들 하는데요. 코로나로 마음이 지쳐있을 그녀에게 네일 데이트를 선물해주는 건 어떠세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고 손톱 발톱에 예쁘게 젤을 바르고 있다 보면 여자친구의 얼굴에는 어느새 미소가 지어져 있을 겁니다. 남자분도 같이 손톱관리 받으셔서 예쁘고 청결한 손톱을 만드시고 남는 시간에는 비치된 음료를 마시면서 여자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유행으로 네일샵 가기가 꺼려지실 수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께는 번화가 네일숍보다 동네에 있는 작은 네일숍이 어떠실까 추천드려봅니다. 작은 곳은 딱 한 팀만 예약을 받기 때문에 다른 손님들 만날 걱정 없이 직원분과만 접촉이 있고, 연인끼리 이야기를 나누며 조용하고 오붓하게 서비스를 받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네일을 받기 전에 서로 손을 깨끗하게 씻고 마스크를 쓴 채로 작업에 들어가기 때문에 마음이 놓이실 거예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여자친구에게 힐링을 선물해주기에 딱 좋은 코스가 아닐까 싶어 추천드립니다.

23. 커플룩 구입으로 소확행 데이트

코로나 유행이 장기화되고 있어서 언제까지고 집에만 있을 순 없죠. 생필품도 사야하고 예쁜 옷도 사러 나가야 하는데요.
어차피 꼭 해야하는 쇼핑을 연인과 함께 하면서 서로 취향도 알아보고 커플템을 맞춰보기도 한다면 참 좋겠죠?

이번 여름에 폭염이 예상되어 벌써부터 걱정이실텐데요. 
여름 대비용으로 가격대도 부담없는 커플티 한 벌 장만해 보는 건 어떠세요? 여름 티셔츠 커플티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주변 어디서든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 데다가, 야외 데이트에도 집콕 데이트에도 함께 커플룩을 입고 사진을 남기면서 기분 낼 수 있을 거예요. 답답한 생활을 하는 요즘일수록 소소하지만 한 번씩 미소 지을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소확행 데이트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4. 추억 남기기 사진촬영 데이트

지금은 당신의 남은 인생 중에서 가장 젊은 순간입니다. 물론 코로나 바이러스는 조심해야 하지만, 올 한 해 우리의 젊고 행복한 순간을 집에서 보내며 사진도 못 남기고 지나가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을까요?

알콩달콩 커플 이색데이트로 사진 촬영을 하러 나가보세요.

1) 셀프 촬영

집 데이트나 한적한 곳으로 야외 데이트를 나가실 때 삼각대와 셀카봉, 스마트폰 무선 리모컨을 챙겨가세요. 아직 없으시다면 삼각대 셀카봉 리모컨 올인원 타입도 있으니 바로 구입각입니다! 커플룩이나 시밀러룩을 맞춰 입고 햇빛이나 조명이 잘 받는 곳을 골라서 마음껏 웃으며 찰칵찰칵, 때로는 장난기 있게 때로는 모델처럼 간지 나게 커플사진도 찍고 독사진도 찍어주세요. 사진이 많이 남아서 두고두고 추억할 수 있는 행복한 데이트가 될 거예요. 

사진만이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도전해 보세요. 일상과 여행을 담는 것도 좋고, 서로에게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이나, 둘이 함께 미래의 자신들에게 메시지를 남겨보시는 것도 함께하는 미래를 꿈꾸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 스튜디오 촬영

사진관 스튜디오에서 촬영하시면 완벽한 조명과 세트장, 소품까지 완벽 활용하며 멋진 사진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프로가 촬영을 하는 만큼 사진 퀄리티도 대만족하실 거예요. 스튜디오 촬영을 결정하셨다면 헤어 메이크업 복장 컨셉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패션 체크해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둘만의 추억이 될만한 소품도 챙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커플링, 선물해준 물건들, 안경 등이 있겠습니다. 데이트로 뿐만 아니라 베프들과 추억 쌓기로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3) 야외 스냅 촬영

하늘공원, 노을공원, 선유도 한강공원, 석촌호수, 양재시민의숲, 올림픽공원, 북서울꿈의숲, 몽촌토성 등 자연이 아름다운 배경을 안겨주는 곳에서 야외 스냅 촬영으로 추억을 남겨보세요. 서울대학교, 이화여대 등 대학교 캠퍼스도 자연과 건물 공간이 멋지기 때문에 촬영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기념일을 맞아 추억 남기기 이벤트로도 좋겠죠. 사진 나오면 요것은 바로 인스타각입니다. 스냅 촬영 기사님은 전문 업체나 프리랜서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곳으로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5. 알바하면서 님도 보고 돈도 벌고

코로나 때문에 경제적인 압박이 큰 요즘, 같이 알바를 해보면서 이색데이트를 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근데 요즘은 알바가 하늘의 별따기라고요? 하지만 찾다보면 또 없지는 않답니다.

체력에 자신있으시다면 알바 사이트에서 찾아보시면 단기 알바나 일일 용역으로 하는 알바들이 있습니다. 특히 경기지역으로는 일손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통근버스를 체크해보시고 알바에 도전해 보세요. 택배, 홈쇼핑 분야 등이 코로나 특수 상황이어서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체력을 안쓰는 꿀알바로 설문조사, 좌담회 알바가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응하거나 맛 테스트, 좌담회에서 의견을 나누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알바로, 동반지원이 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함께 색다른 경험도 해보고 돈도 벌 수 있는 이색데이트로 제격입니다. 

26. 서프라이즈 이벤트 선물하기

마음껏 데이트를 하기 힘든 요즘이기에 더욱 이벤트가 필요한 날에는 꼭 제대로 챙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연인의 마음이 외롭지 않도록 감동을 선물해주세요. 특히 생일, 기념일을 잊고 있지는 않은지 지금 캘린더를 꼭 체크해 보세요.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소소하게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선물해주는 건 어떠세요?

아무 날이 아니더라도 거창하지 않더라도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는 소중한 날이기에 소소한 서프라이즈 선물을 하나씩 건네주는 겁니다. 장미꽃 한송이 혹은 꽃다발, 손편지, 귀걸이, 화장품, 운동화 등 금액은 작지만 감동은 큰 선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를 위해 무언가를 준비해줬다는 사실만으로도 연인은 감동해주고 사랑이 더욱 깊어지는 데이트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27. 널찍하고 분위기있게 공유주방 데이트

공간도 좁고 요리하기 힘든 자취방을 떠나 오붓하게 분위기도 낼 수 있고 있고 요리도 해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 보셨다면 공유주방 데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널찍한 공간을 예약제로 한 팀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둘만의 오붓한 데이트 코스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자취방에는 들여놓기 힘든 각종 요리기구와 다양한 식기류가 갖추어져 있고 기본적인 소금, 장류, 참기름 등 시즈닝과 차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예쁜 조명과 인테리어, 넓은 키친에 여유 있는 테이블 공간까지, 게다가 빔프로젝터, 바베큐 세트, 커피머신,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종합 데이트 코스로 빠질 것이 없답니다. 중간지점에서 만날 곳을 찾는 장거리 커플이시라면 필수 데이트 코스로 찜해두세요.

◆ 선택은 자신의 기준대로 자유롭게

코로나 유행 속에서 어떤 선을 지키며 지낼지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 다른 것 같아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데이트 방법을 골라서 사랑하는 연인, 배우자, 썸남, 썸녀와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코로나 감염 걱정에 마음껏 데이트하지 못하시는 한국의 모든 커플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면 참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