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와 결혼

코로나인데 집 데이트 뭐하지? 집콕 놀이 15가지

코로나 대유행으로 집콕, 방콕이 많아지고 사람과 거리두기를 하게 되면서 마음이 외로워져서 코로나블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회 분위기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사랑하는 연인의 마음을 어떻게 충족시켜줄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가족과 어떻게 사랑을 키워나갈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텐데요. 

시리즈로 소개드리고 있는 코로나 데이트 아이디어
야외 데이트, 
차 데이트, 호캉스 데이트, 이색 데이트, 집콕 데이트, 온라인 장거리 데이트 중,

오늘은 서울 코로나 데이트 코스 52가지 시리즈 5번째 꿀팁,
편안한 집에서도 사랑은 쑥쑥! 집콕 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사랑이 성숙해지는 집콕 데이트

28. 같이 요리하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외출이 어려워지고 집 안에서 데이트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오늘 뭐먹지? 하는 걱정도 같이 늘어나실 텐데요. 집에서 같이 요리를 하면서 데이트해 보는 건 어떠세요? 한 사람이 잘하는 음식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겠지만, 어려운 요리에 도전하기보다 같이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나 만드는 재미가 있는 요리를 해 보면서 함께 만들고 함께 먹는 즐거움에 웃음꽃이 활짝 필 거예요.

예를 들면, 소풍가듯이 김밥 만들어 먹기, 시원하게 메밀 소바 만들어 먹기, 호떡믹스 사다가 호떡 만들어 먹기, 유행하는 달고나커피 같이 만들어보기, 와플기 사서 유행 따라 이것저것 구워서 먹어보기 등 음식을 잘 못해도 스트레스받지 말고 재밌거나 실패 없이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함께 해보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29. 동네에서 포장/배달시켜 먹기

집콕 데이트를 계속 하다보면 식사를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음식 준비에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연인과 취향을 잘 맞추어서 동네 음식점들을 포장/배달하면서 투어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요즘은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다 배달 혹은 포장이 되기 때문에, 이것저것 먹어보면서 맛 평가도 하고 영양도 챙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유행 전처럼 외식 데이트를 했다면 잘 안 먹었을 것 같은 음식들에 도전해보면서 친밀도를 높여가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입맛 땡기는 햄버거, 치킨, 떡볶이, 피자, 돈가스, 탕수육, 닭발도 좋지만 베트남 쌀국수, 비지찌개, 닭볶음탕, 찜닭, 쌈밥, 쭈꾸미볶음, 비빔밥, 오리구이, 감자탕, 동태탕, 샌드위치 등 몸에 좋은 별미들도 많이 있으니 돌아가면서 먹다 보면 배달음식 지겨울 일은 없답니다. 저는 음식 배달이나 포장해와서, 따끈따끈할 때 집에 있는 콰트로 치즈나 비엔나를 추가해서 먹는 게 그렇게 맛있고 좋더라고요. 저처럼 좋아하는 재료를 더 넣어서 먹는 게 또 집에서 먹는 묘미 아닐까 싶습니다. 

30. 같이 장보러 가기

집콕데이트를 자주 하신다면 마치 신혼부부가 된 것처럼 장 보러 슈퍼나 마트에 자주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같이 장 보러 돌아다녀보면서 어떤 음식,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고, 원하는 음식을 사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새로 나온 라면에 같이 도전해보기도 하고, 계절 과일을 사서 같이 먹어보기도 하고, 고기를 사서 구워 먹기도 해 볼 수 있겠죠? 혼자 하면 별 것 아닌 일이지만 같이 한다는 생각만으로도 즐거워지지 않으세요?  

밤에 데이트를 하신다면 대형마트에 떨이 할인하는 음식을 사러 가는 재미가 또 있습니다. 초밥도 떨이, 회도 떨이, 빵도 떨이, 제육볶음도 떨이, 튀김류도 떨이... 그날 다 판매해야 하는 음식들은 야간 할인을 합니다. 저렴하게 야식과 아침에 먹을 음식을 사는 맛에 서로 많이 웃게 되고 뿌듯한 보람 마저 느끼실 거예요.

31. TV, 영화 등 같이 영상 시청하기

집 데이트가 좋은 점이 바로 밖에서처럼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누워있기도 하고 기대있기도 하고 붙어있기도 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재밌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같이 편안하게 쉬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하나의 데이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재밌는 TV 예능, 유튜브 영상,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등 볼만한 영상은 무궁무진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영화관을 안 가게 된 커플이라면 영화비를 넷플릭스나 유튜브에 투자해서 다양한 영화를 이야기를 나누며 편하게 같이 보시면 좋겠죠. 영화관 팝콘 콜라는 편의점에서 팝콘 과자와 콜라로 대체해도 참 맛있어요! 집 데이트를 많이 하신다면 빔 프로젝터를 구비해서 같이 누워서 보시길 추천드려요. 크리스천이시라면 주일에 유튜브나 TV로 같이 온라인 예배를 드리면서 데이트하시는 것도 강추드립니다. 저는 유튜브로 코미디빅리그를 보면서 깔깔 웃고 결말 있는 영화 리뷰 보면서 신기해하고 히든 싱어를 보면서 진짜 가수 맞춰보기 하는 것도 재밌더라고요. 

32. 만화책 보며 즐거운 데이트

굳이 대화를 하지 않아도 연인과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당신, 같이 만화책을 읽으면서 많이 웃고 그간 못 읽었던 책도 읽으면서 한가로운 휴일 한 때를 보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3. 홈카페 데이트

카페를 가지 못하신다면 홈카페를 만들어보는 건 어떠세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치즈케이크, 롤케이트 같은 디저트를 사 와서 예쁜 그릇에 플레이팅하고, 집 주변에 커피 원두를 파는 카페에서 간 원두를 사서 드립 커피를 내리고, 아니면 더치커피를 사서 시원하게 아이스를 넣고 콜드브루를 즐겨도 좋고, 밀크티나 홍초를 사 와서 유리컵에 얼음 동동 띄우고, 유튜브를 틀어서 음악을 켜세요. 유튜브에 멜론차트, 감성 팝송, 최신 팝송 같은 플레이리스트를 활용하시면 선곡 걱정도 없어요. 간단하게 음악이 흐르고 맛있는 디저트와 음료가 있는 홈카페 완성입니다. 같이 차 한잔 하시면서 차분하게 서로의 일상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서로에 대해서 더 깊이 아는 의미 있는 데이트가 될지도 모릅니다. 

34. 둘만의 로맨틱한 홈파티

낮에 홈카페를 해봤다면 밤에는 둘만의 홈파티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향초와 와인, 빵, 치즈, 과일이 있다면 충분합니다. 분위기는 만들기 나름! 피자를 시켜도 좋고, 고기를 구워도 좋겠지요. 술을 즐기지 않으신다면 무알코올 칵테일을 만들어서 마셔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예요. 마치 호캉스 여행을 떠난 것처럼 집에서 둘만의 파티를 즐겨보세요.

35. 퍼즐 맞추기 데이트

둘만의 한가로운 시간에 퍼즐 맞추기를 하면서 함께 공동작업을 체험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같이 상의하면서 퍼즐을 한조각 한 조각 맞추다 보면 몰랐던 모습도 알게 되고 가까이 붙어서 알콩달콩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퍼즐은 종류가 다양하겠지만, 다이소나 대형 서점, 온라인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특별하게 즐겨보시려면, 아이디어스에서 커플 사진으로 사진퍼즐을 주문 제작하실 수 있어요. 같이 퍼즐 맞추고 나중에 액자에 넣어두는 것도 아기자기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거예요.

36. 보드게임으로 심심풀이

집에서 뭘하며 데이트를 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루미큐브, 할리갈리, 부루마블, 젠가, 거짓말탐지기 등 보드게임을 구입해서 집에서 보드게임을 즐겨보세요. 어느새 보드게임에 푹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게 될 거예요. 연인의 승부욕과 전략을 엿보실 수 있는 시간도 되실 거예요.

37. 핸드폰 게임, 온라인 게임 대전하기

연인의 핸드폰에는 어떤 게임이 깔려있나요? 집에 게임기가 있나요? 서로 좋아하는 게임을 같이 해보는 것도 좋고 서로 게임을 대전해보시면서 누가 이기나 겨뤄보는 것도 재밌으실 거예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으로 설거지 당번 정하는 것도 해보세요. 재미도 있고 운 겨루기도 되어서 까르르 웃게 되실 거예요.

38. 소원 들어주기 내기 게임하기

위에서 말한 보드게임이나 핸드폰게임, 온라인게임으로 정해도 좋고, 친숙한 카드놀이, 화투, 윷놀이, 오목, 바둑, 장기 등으로 내기 게임을 해보세요. 이긴 사람 소원 들어주기, 밥 해주기, 설거지하기 등 내기를 걸어놓으면 재미도 두 배가 되고 게임이 끝나도 벌칙 아닌 벌칙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음 스케줄까지 정할 수 있답니다. 특히 소원 들어주기를 하면 분위가 더 고조될 수 있을 거예요.

39. 사랑 가득 담아 마사지 해주고 마스크팩 하기

코로나 때문에, 직장 일 때문에, 학교 공부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여서 어깨가 뭉쳐있지는 않나요? 마사지를 해주면서 서로를 아껴주는 시간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깨, 등, 머리, 손, 발 등 사랑을 듬뿍 담아 마사지해 준다면 그 사랑이 마음과 마음으로 전해질 거예요. 아로마오일을 구입해서 아로마 마사지를 해주시면 금상첨화겠죠. 마사지가 끝나면 같이 누워서 마스크팩으로 마무리해 보세요. 피로도 풀리고 피부도 좋아지고 일석이조입니다.

40. 같이 족욕하기

집에 욕조가 있다면 시원한 저녁에 따뜻한 물을 받고 입욕제를 풀고 함께 족욕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날의 피로가 싹 풀릴 거예요.  

41. 세족식 해주기

독특하지만 연인을 섬기는 마음의 표현으로 날 잡고 세족식을 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내 발을 닦아주는 연인을 볼 때 사랑받는 느낌이 들고 신뢰가 쌓여갈 거예요. 

42. 가볍게 홈트하기

밖에서 운동하기가 어려워 덩달아 유행하게 된 홈트레이닝을 함께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로 운동 영상을 틀어놓고 같이 가벼운 홈트를 하거나 요가를 하면서 건강과 체력을 챙겨보세요. 함께 있는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서 유익한 데이트가 될 거예요.

◆ 선택은 자신의 기준대로 자유롭게

15가지 방법 중 취향에 맞는 방법이 있으셨나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데이트 방법을 골라서 사랑하는 연인, 배우자, 썸남, 썸녀와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코로나 감염 걱정에 마음껏 데이트하지 못하시는 한국의 모든 커플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면 참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