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와 결혼

강동역 소아과 고은빛소아청소년과의원 4개월 아기 예방접종 후기

우리집 귀염둥이 아기 콩콩이가 고은빛소아청소년과의원으로 4개월 예방접종을 다녀왔어요^^

■ 고은빛소아청소년의원 방문 이유

그동안 청주 친정집 쪽 소아과에서 예방접종을 했는데 이제 서울집에서 소아과를 찾게 되었어요
산부인과를 강동구 길동사거리에 있는 고은빛여성병원을 다녔던터라 일단 그 바로 옆에 있는 고은빛소아청소년의원에 가봐야겠다 싶더라고요!
다행히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도 하지 않는다고 해서 마음 편하게 방문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고은빛 소아과에 전화문의해보니 태어난 날짜에서 4개월이 아니라 지난 2개월 접종 날짜에서 2달이 지나야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평일에 남편 쉬는 날짜에 맞춰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 고은빛소아과 예방접종 접수

콩콩이가 전날 밤에 엄청난 분수토를 해서 컨디션이 나쁠까 걱정했는데, 감사하게도 날씨도 좋고 콩콩이 기분도 좋더라고요^^

병원에는 오전 9시 20분쯤 도착했던 것 같아요
역시 소아과는 일찍 가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손님이 없어서 바로 접수할 수 있었어요^^

콩콩이 초진 접수를 하고 예방접종 문진표를 작성했어요
직원분께서 콩콩이 열을 재고 키와 몸무게를 재 주셨답니다
우리 콩콩이는 생후 125일 61.5cm 7.6kg 이네요!
잘 먹고 포동한 우량아예요ㅋㅋㅋ

■ 4개월 아기 국가예방접종 진료

진료실에 들어갔더니 젊은 여자원장님께서 계셨어요
제가 콩콩이를 안고 의사 선생님께서 청진기로 배에 진찰을 하셨어요

콩콩이가 기저귀 2단계를 쓸 때부터 착색이 생겨서 기저귀 착색이 걱정이라고 여쭤봤더니
의사선생님께서 기저귀를 까보시고는
"괜찮아요" 라고 하셔서
"착색이 좋아질까요?" 하고 물어봤더니
"모르죠.." 라고 하셨어요

4개월 예방접종은 2개월 때와 동일하게,
-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DTaP)
- 폴리오
- b형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
- 폐렴구균(PCV)
요렇게 4종류지만 주사는 양쪽 허벅지에 한방씩 2번에 끝나요^^

의사 선생님께서 주사 놔주시는 실력이 좋으신지
콩콩이는 왼쪽 허벅지 주사 빵~ 할 때는 가만히 있다가
오른쪽 허벅지 주사 빵~ 할 때 "뿌에~~~... 응?"하고 울려고 시동만 걸다가 안 울고 괜찮아졌어요ㅎㅎㅎ
너무나 감사한 순간이었어요
주사 맞고 울면 엄마도 같이 마음 아프잖아요ㅠㅠ

■ 로타바이러스 약 복용

주사를 맞고 콩콩이는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도 같이 하고 있어서 진료실 옆 처치실로 자리를 옮겼어요

고은빛소아과는 로타텍과 로타릭스 둘 다 보유하고 있다네요
요즘은 로타릭스가 시중에 잘 없다고 하던데 병원에서 약제에 신경을 쓰고 있나봐요

콩콩이는 로타텍을 먹어서 3번 접종이 필요해요
아무래도 로타텍이 5가라서 더 많은 바이러스 예방이 되니까 로타텍으로 정했어요

청주에서 다닌 소아과에서는 로타바이러스 예방물약도 의사 선생님께서 직접 먹여주셨는데
고은빛에서는 간호사 선생님께서 침대에 뉘인 채로 먹이시더라고요
문제없이 꿀꺽꿀꺽 끝까지 잘 먹여주셨어요^^

■ 주의사항 설명

당일 목욕하지 말고 해열제 먹일 경우에는 2.5ml 먹이라고 하셨어요

■ 예방접종 비용 수납

수납은 국가예방접종이 아닌 로타텍 비용만 발생해서 10만원 바우처로 결제했어요
가격은 청주 소아과랑 같았네요~

가끔 임신출산바우처로 결제하는 방법을 모르는 병원, 약국이 있던데 이럴때는 38개월 할부로 해달라고 하면 바우처로 결제가 돼요^^

■ 4-6개월 영유아건강검진 예약

고은빛소아청소년과의원은 영유아건강검진 예약은 예약 요청하는 날 기준 한달 후 날짜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콩콩이는 5개월때 맞춰서 검진 예약을 했어요^^

■ 4개월 예방접종 접종열

집으로 온 콩콩이는 낮에 잘 놀다가
-> 오후 5시반쯤부터 37.6 미열이 생기고
-> 한밤중에 38.1도 찍고 점점 떨어지다가
-> 다음날 아침부터 37.5로 유지되다가
-> 오후 5시반쯤에 37.1도로 떨어졌어요
정상체온까지 24시간 걸렸네요

■ 고은빛소아청소년과의원 방문 한줄 감상

주사 잘 놔주시고 로타바이러스 약도 잘 먹여주셔서 일단 영유아검진 때 재방문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