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와 결혼

교회오빠 교회여자의 썸남 썸녀 만들기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크리스천이신가요?

교회에 좋아하는 사람과 왜 매번 잘 이어지지 않는 걸까요?

교회 다니는 이성과 연애하고 결혼하고 싶은 가요?
크리스찬의 연애, 참견 들어가 볼게요^^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나를 먼저 알고 상대를 알아야 연애도 더 부드러울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짝을 예비해주셨을 텐데, 이렇게까지 고민해야 하나 싶으신가요?

믿는 사람의 연애가 너무 전략적인 것 아니냐고요?

물론 하나님 안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다가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연애는 둘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두 인격이 서로 상호작용을 하게 됩니다. 

 

◆ 연애는 취업과 비슷하다

취업을 할 때 지원 회사에 매력적인 자기소개서를 어필하여 합격하고 싶듯이,

연애도 지원하는 이성에게 나의 매력을 어필해야 하니까요. 

연애이기 때문에 이것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기도 하고, 노력해서 이루어지기도 하는데,

자연스러운 경우야 더 말할 필요가 없으니, 우리는 노력해서 이루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연애를 위한 내 모습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로 먼저 체크해 보세요.

 

◆ 내 모습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 주요 포인트 3가지

1. 나의 신앙

・모태신앙에 기독교 집안인가요?

교회오빠, 교회 자매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선호 대상일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신앙생활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도 중요하겠지요. 

다만, 나는 이성상대의 신앙이 중요하지, 그 집안의 종교는 상관없다 하시는 분이시라면, 먼저 부모님께서 믿지 않는 사돈집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대화를 나눠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기독교 집안이 아닌가요?

현실적으로는 슬프게도 기독교 집안인지 아닌지가 이성교제와 결혼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소개팅이나 선개팅 주선에 영향이 있을 수 있고, 당사자들은 결혼하고 싶어도 집안의 종교가 부딪히면 막상 결혼을 진행하려고 할 때 어려움을 주기도 합니다. 믿는 사람도 똑같이 사람이고 결혼은 현실이기 때문에 독실한 기독교 집안에서는 기독교 집안과 만나려고 하는 분위기가 있는 것을 저는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낙담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집안의 조건을 따지지 않고, 당사자 한 명의 됨됨이와 매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으니까요!!

 

・초신자인가요?

열심히 신앙훈련 받으시기를 추천합니다. 

그 과정에서 비슷한 이성과 만나실 가능성도 있고, 또 믿음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으실수록 그러한 이성도 당신의 믿음과 성장을 지켜보면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2. 나의 성격

MBTI, 빅5 성격 테스트, 기질 유형 이런 것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이성에게 보이는 내 성격과 모습이 어떠한지를 체크해 보세요. 

여성적인지, 중성적인지, 남성적인지, 싹싹한 타입인지, 귀여운 타입인지, 남을 잘 챙기는 타입인지, 

밝은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적극적인지, 소극적인지.. 등

 

연애는 인간관계에서 선호받는 조건과 비슷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상대가 바라는 이성적인 매력까지 플러스되어야 해서 더 어렵습니다. 동성친구는 나와 비슷한 사람과 어울리지만, 이성친구는 내 성격을 매력적으로 바라보는 사람과 어울리는 것이기 때문에 어떠한 유형의 사람에게 내가 어필이 되는지 한 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왜 교회 오빠가 좋다 교회여자가 좋다는 표현을 쓸까요?

내 천성과 개성도 매우 중요하지만, 어느 정도 존경스러운 교회오빠 교회 자매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멋진 면들을 벤치마킹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또한, 성경을 읽고 말씀을 듣다 보면 자연스럽게 신앙적으로 사고방식이 성장하여 더 매력적인 자매님, 형제님이 되어가실 거예요.

 

3. 나의 외모

크리스찬의 연애도 결국은 이성 간의 만남이기 때문에 이성적인 매력인 외모는 어쩔 수 없이 가꾸어야 합니다.

남자는 예쁜 여자만 좋아한다는 불변의 법칙에 불평할 수 있지만, 또한 남자는 내 눈에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는 것이 또 하나의 변수입니다. 

여자도 키 크고 잘생긴 남자를 좋아한다는데 나는 글렀어 싶으신가요?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여자는 남자를 복합적인 시선으로 보이기 때문에 외모를 가꾸면 더 매력 있는 남자로 바뀌실 거예요. 

 

・인상 체크

몸매보다 얼굴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인상입니다.

거울을 보시고 눈꼬리와 입꼬리를 체크해 보세요. 웃고 있나요? 

잘 웃고 긍정적인 여자와 남자가 보통은 당연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생각보다 많이 웃고 있지 않을 수 있어요. 카톡 프사는 웃는 얼굴인가요? 사람들과 인사할 때 대화할 때 웃으면서 대화하나요?

불평하는 말을 하면 당연히 표정도 나빠질 수 있습니다. 불평을 유머로 승화할 수 없다면 웃으면서 긍정적인 말을 골라서 하는 연습 한 번 해보세요^^

 

 

 

 키 체크

자매님은 키가 너무 크면, 형제님은 키가 작으면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느끼듯이 형제님은 본인보다 어느 정도 작은 자매를 선호하고 자매님은 본인보다 키가 큰 형제님을 선호하니까요.
평균 키 범주에 있지 않다면, 다른 매력을 개발하여 이성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커버하거나 키가 맞는 한정된 일부 형제자매님들을 바라보는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저는 모델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개팅 주선자가 보통은 양쪽의 외모, 키, 학력, 종교까지 맞추려고 하다보니 소개팅이 들어오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자기 관리 체크

‐ 지금 얼굴 피부는 어떤가요?

여드름이 있거나 모공이 너무 크다, 주름이 많다, 동안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얼른 피부관리 시작하세요.

얼굴은 인상에 너무나 큰 영향을 줍니다. 혹시라도 크리스찬이니까 고결하게 외모는 상관없다고 생각하시다면 오산입니다. 크리스찬의 연애도 이성적인 매력이라는 장벽을 넘어서야 가능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 몸매는 어떤가요?

우리는 일반 연애 시장보다 더욱 격렬한 연애 전투지인 크리스천의 연애 시장에 있습니다.

가지고 태어난 얼굴은 어쩔 수 없어도 우리가 노력을 통해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이 바로 몸매입니다. 우리는 크리스찬 연애 시장에서 살아남아야 하니까 더욱 자기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것입니다. 

특히 남자는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는 말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 남사친은 여자를 볼 때 얼굴은 어쩔 수 없어도 몸매는 좋아야 한다고 말하더라고요. 하나님께서 남자가 아름다운 것을 특히 좋아하도록 만드셨으니, 외모를 가꾸어야겠죠?

 

- 패션 체크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패션은 어떤가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일관적으로 말할 수 없지만, 내가 만나고 싶은 이성이 어떤 스타일의 사람을 만나고 싶을지를 한 번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제가 느낀 바로는 교회 오빠들은 화장기 없는 얼굴, 혹은 너무 진한 화장은 좋아하지 않고, 교회 수련회에 가도 너무 편하게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예배에 올 때 바지보다는 원피스, 투피스 입고 구두 샌들을 신고 여성스럽게 헤어스타일까지 꾸미는 자매님을 선호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청바지에 흰 셔츠 같은 스테디셀러 캐주얼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고, 무엇보다 패션은 본인에게 어울리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다만 교회라는 특성 상 너무 과하지 않게 외모에 신경썼다는 느낌은 주는 게 유리한 것 같습니다.

 

교회 자매들은 형제님의 패션 스타일이 너무 튀지 않고, 촌스럽지 않고, 말끔하게 잘 입고 다니는 것을 선호하고 무엇보다 옷과 신발이 깨끗하고 수염, 콧수염, 귀털 정돈이 잘 되어있는지도 생각보다 중요하게 봅니다. 수염 관리 놓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남녀를 불문하고, 소개팅을 나간다면 꼭~~! 꾸미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패션으로 보여주는 인상으로 내면의 매력을 보여주기도 전에 기회가 날아갈 수 있으니까요.
패션에 대해서는 나중에 더 자세히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가 체크 더 해야 합니다

신앙, 성격, 외모 말고도 우리가 체크해 보아야 할 것들은 너무나 많습니다.

크리스천으로서 썸, 데이트, 연애, 결혼에 이르기까지. 좁은 길은 택하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어디까지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글이고 연애에는 정답이 없기에 생각이 다르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나가도록 할게요^^

크리스천의 연애와 결혼에 대해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