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와 결혼

서울 코로나 데이트 주말 드라이브 코스 6가지

2020년 코로나 시대, '주말에 데이트 뭐하지?'하고 요즘 정말 데이트 코스 고민이 많으시죠? 
야외 데이트, 차 데이트, 호캉스 데이트, 이색 데이트, 집콕 데이트, 온라인 장거리 데이트 
시리즈로 코로나 데이트 코스 아이디어 대방출합니다!

커플 중에 한 분이 자차가 있으신가요?
없더라도 렌터카 운전이 가능하신가요?

오늘은 서울 코로나 데이트 코스 중 2번째 꿀팁,
알콩달콩 차량 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 차 데이트  - 자차 & 렌트카


10. 로맨틱한 서울 근교 드라이브

데이트 방법 중 고전 중의 고전인 드라이브 데이트.
하지만 코로나 감염 공포가 우리 생활 속에 침투한 요즘에는 이만한 데이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코로나 시대에 가장 안전하고 편하게 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데이트니까요.

・서울러들이 자주 가는 근교 데이트 코스로는?

남한산성, 행주산성, 아침고요수목원, 북한산 국립공원,
양평, 가평, 남양주, 북한강, 두물머리, 팔당댐,
북악스카이웨이, 파주 헤이리 마을, 곤지암 화담숲,
인천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월미도 바닷가,
광교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 백운호수공원, 마장호수공원
등이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데이트 코스인 만큼 인파가 몰리기는 하지만,
자연을 벗 삼아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사랑하는 짝꿍과 손잡고 걷다 보면,
직장 스트레스도 잊고 마음도 누그러지면서 두 분의 사랑이 더욱 깊어질 거예요!!
게다가 남한산성, 국립공원 같은 곳은 면적이 넓고 구석구석 인적이 드문 길들도 있기 때문에 사람들을 피해서 두 분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실 거예요.

BUT! 지금 시국은 코로나 시대.
이런 인기 데이트 코스에 가시면 특히 분위기 깡패 카페들과 지역 맛집들에 사람들이 너무나 많이 몰립니다!!!

 

・사람 접촉을 피하고 싶은 커플이라면!? 

드라이브 즐기시고, 자연을 만끽하시고 나면,
식사나 디저트는 명소를 조금 벗어나서 한가한 동네로 가시는 것으로 데이트 계획을 짜시면 어떨까요? 
도시락을 싸가거나 음식을 포장해 가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차 안에서 먹거나,
자연 속에서 산책하다가 나오는 인적이 드문 곳에서 먹는 것도 방법일 거예요.
특히 안전운전을 책임져줄 커피나 음료는 드라이브 스루로 테이크 아웃해서
이동 중에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음료를 즐기시는 것도 클래식하지만 행복하고 안전한 데이트를 하는 방법이겠죠?

예쁜 근교 카페, 너무 가고 싶지만 요즘은 참는 방법을 배우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은 어떤 음식이든 드라이브 스루나 포장이 안 되는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음식 포장은 조금 불편하지만 둘이서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이색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 서울 근교 로컬푸드 직매장 데이트

기본 종류부터 슈퍼에서 찾기 힘든 각종 채소, 곡식, 고기 등을 아주 신선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데다가,
꿀, 된장, 고추장, 요구르트, 비누, 꽃, 과자 등 가내수공업으로 만들어진 것 같은 수제 분위기 뿜뿜내는 듣보잡 농산물 응용 상품들이 즐비합니다.
대형마트에 길들여진 서울러들에게 시골 민심도 느낄 수 있게 하는 도시와 시골의 중화적인 공간인데요.
농산물을 이용한 떡, 빵, 음료, 와인, 술 등 아이디어 상품들도 많아서 기성품과 프랜차이즈에 마비되어 있던 우리의 감각을 다시금 깨워주는 매력적인 공간이랍니다.
각 상품에는 생산일, 생산자, 연락처까지 모두 상세하게 기입되어 있어 믿을 수 있고 직거래로 농가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착한 마음도 생겨서 참 좋습니다.
무농약 우리밀 쿠키, 유기농 과자도 있어서 아이들 간식도 구입할 수 있어요!!
시골에 있는 로컬푸드 매장일수록 손님들이 적어서 한가롭게 장을 보실 수 있어요.  
특히 식자재 구입이 필요하시다면 대만족 하실 거예요. 신혼부부 데이트로도 참 좋겠죠!

11. 분위기 깡패 영화 같은 차박 캠핑

차박 캠핑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코로나 데이트 방법으로 요즘 정말 핫한데요!
트렁크 캠핑이라고도 하는 차박 캠핑은 SUV 차량 뒷좌석을 접어서 트렁크 공간을 넓게 확보하고 놀고 잘 수 있도록 예쁘게 꾸며서 즐기는 데이트 방법입니다. 캠핑이지만 텐트가 필요 없어서 편리하다는 점과 둘이서 꽁냥꽁냥 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차박 장소

산, 바다, 호수, 강가로 나가서 트렁크를 열고 차 안에 앉아서 커피 한 잔 하며 풍경을 내려다보면 분위기가 어느새 무르익을 거예요.
근교에 한가로운 공원이나 주차가 되는 곳에서 노트북으로 영화를 보면서 팝콘 과자를 먹으면 둘만의 영화관 완성입니다! 
차에서 숙박을 할 경우에는 화장실이 필수이기 때문에 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찾아보면 무료 캠핑장도 있다는 점! 하지만 화장실이 여러 사람과 공용으로 쓰기 때문에 열악한 곳도 있기 때문에 코로나 속 데이트를 어떻게 즐길지는 잘 따져보고 정하세요.  

・차박하기 좋은차
차박은 뒷좌석을 접어서 누울 공간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SUV 차량이어야 하는데요. SUV 소지자가 아니시라면 렌트카로 기분을 내실 수 있어요. 캠핑용으로 렌트카 대여를 하는 업체들도 많이 있고 각종 옵션들도 끼워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캠핑용 SUV로 많이 이용하는 렌트카는 스타렉스 캠핑카가 대표적입니다.

・차박 준비물
필수 용품은 침낭이나 베개와 이불. 당일치기로 밤 시간까지 즐길 경우에는 돗자리와 담요면 충분해요!
선택 용품은 차박매트, 차박모기장, 모기 스프레이, 미니전구, 미니테이블, 아이스박스, 스피커 등
물티슈, 식료품, 충전기 등 기본 용품들은 꼼꼼히 챙겨주세요

12. 코노 말고 차노! 차에서 노래방

코인노래방 데이트를 자주 갔었는데 못 가서 아쉬우시다면, 차에서 노래방을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한 때 유행했던 저렴한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만 구입하면 차 안이 무제한 노래방이 됩니다.
미러볼까지 세트 판매하기도 하니 신나는 노래로 분위기도 띄우고 로맨틱한 노래로 사랑 고백도 하면 성공적인 데이트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만약 11번에서 언급한 차박을 가셔서 차량을 렌트하신다면 옵션으로 노래방 기기가 딸려있는 경우도 있으니 체크하셔서 연인과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아보세요.
사랑하는 사람이 나만을 위해 노래를 불러준다면, 노래를 잘하든 못하든 상관없이 엔돌핀 지수가 마구마구 상승할 거예요. 

13. 코로나 특수 중인 자동차 극장

필수 데이트 코스였던 영화관 데이트가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밀려나면서, 가장 각광을 받은 데이트가 자동차 극장 데이트입니다. 화장실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고 데이트를 할 수 있어요.
주말 데이트는 물론 상영시간에 맞출 수만 있다면 평일 데이트로도 손색이 없지요.
영화를 보며 차 안에서 포장해온 치킨 피자를 먹으면 또 그게 얼마나 맛있게요~ (매점이 없는 곳도 있으니 미리 음식 사가시면 좋아요!)
코로나 시대 데이트로 어느 것 하나 빠질 것 없는 데이트 코스인데요.
하지만 단 한 가지! 코로나 특수를 누리고 있어서 인기가 많은 자동차 극장의 경우에는 인파가 집중되고 있어 차가 밀리기 때문에 시간 여유를 충분히 잡고 일정을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극장 위치
서울에는 잠실자동차극장, 살곶이자동차극장이 있고,
서울 근교에는 양평군에 양평자동차극장, 동두천시에 소요산자동차극장, 파주시에 자유로 자동차극장, 퍼스트가든 자동차극장, 용인시에 용인자동차극장, 양주시에 장흥자동차극장, 포천시에 포천자동차극장, 수목원자동차극장이 있습니다. 
가까운 곳으로 골라보세요.


14. 댐 호수 나들이

도심 속 호수공원도 좋지만, 쉬는 날에 팔당댐, 소양강댐, 횡성댐 같은 대형 댐시설로 드라이브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대형 댐시설은 산속에 있기 때문에 도심 속 드라이브와는 다르게 운전하며 찾아가는 길부터 푸르른 자연이 반겨주기 때문에 재충전되는 시간이 되실 거예요. 대형 댐 시설의 호수 규모도 매우 커서 탁 트인 광경을 내려다보며 힐링을 할 수 있고 산책코스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댐 전시관도 같이 딸려있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더울 때는 시설에 들어가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도 쐬실 수 있어요. 

댐 시설 주변으로는 크고 예쁜 감성 카페들이 핫플을 이루고 있어서 로맨틱한 데이트도 하실 수 있어요. 다만 핫플 카페는 방문객이 많기 때문에 바쁜 시간대를 잘 피해서 눈치게임에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15. 크리스천 데이트라면 주일은 드라이브인 예배 데이트

기독교인이시라면 일요일에 교회를 못 가고 온라인 예배를 드린 지 오래되신 분들도 많을 거예요. 
크리스천 연인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데이트 방법이 바로 드라이브인 예배입니다.

・드라이브인 예배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에 따라 미국에서 시작된 비대면 비접촉 예배 방식으로, 넓은 공간에 자동차극장처럼 차를 세우고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고 차 안에서 예배를 드리는 것으로, 드라이브인워십(Drive-in Worship)이라고도 합니다. 예배는 무대에서 찬양단과 목사님께서 직접 오프라인 예배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화면에 띄워서 중계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드라이브인 예배를 드리는 교회
4월 부활주일 시점에는 전국 각지의 교회에서 드라이브인 예배를 드렸지만, 점점 현장 예배가 회복되어 가면서 현재 시점으로는 온누리교회에서만 '드라이브 인 워십' 예배라는 이름으로 양재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온누리교회는 대형교회로 전체 인원 수용이 불가하여 등록 교인이 지정된 시간에 예배 예약을 해야 하기 때문에 교인이 아니실 경우 참여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인 예배를 진행하고 있는 다른 교회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선택은 자신의 기준대로 자유롭게

코로나 유행 속에서 어떤 선을 지키며 지낼지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 다른 것 같아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데이트 방법을 골라서 사랑하는 연인, 배우자, 썸남, 썸녀와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코로나 감염 걱정에 마음껏 데이트하지 못하시는 한국의 모든 커플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면 참 좋겠습니다.

 

2020/06/04 - [노하우] - 서울 코로나 데이트 코스 52가지 - 1. 야외데이트 방법 (지방러도 필독)

 

서울 코로나 데이트 코스 52가지 - 1. 야외데이트 방법 (지방러도 필독)

2020년 코로나 시대, '주말에 뭐하지?'하고 요즘 정말 데이트 코스 고민이 많으시죠? 야외 데이트, 차량 데이트, 호캉스 데이트, 테마 데이트, 집콕 데이트, 온라인 장거리 데이트 등 시리즈로 서��

jiji-life.tistory.com